이트라코나졸 함유 젤라틴 초미세 미립구

Abstract

본 발명은, 에탄올과 이에 용해된 상태의 이트라코나졸이 봉입된 미립구로서, 이트라코나졸 함유 젤라틴 초미세 미립구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르는 미립구는 강도 및 유동성 측면에서 우수하여 기존의 고형엘릭실제와는 달리 실제 제품으로 생산 및 유통이 가능하며, 이트라코나졸의 용해도 및 생체이용율 향상을 달성하여 새로운 그리고 유용한 이트라코나졸 제제로서 적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