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수말레산과 에틸렌 메타크릴산으로 개질한 폴리프로필렌접착 시트용 조성물과 그 제조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무수말레산과 에틸렌 메타 크릴산으로 개질한 폴리프로필렌 접착 시트용 조성물과 그 제조 방법에 관한 것으로, 비극성 물질인 폴리프로필렌에 상용화제인 무수말레산(MAH)을 폴리프로필렌 중량에 대하여 0.5-1.5중량% 첨가하여 130-170℃에서 그래프팅하고, 여기에 에틸렌 메타크릴산(EMAA)을 무수말레산 중량에 대하여 10-50중량% 첨가하여 그래프팅시키는 무수말레산과 에틸렌 메타크릴산으로 개질한 폴리프로필렌 접착 시트용 조성물과 그 제조 방법을 제공하여, 상기한 조성물로 제조된 시트가 충분한 접착력과 기계적 강도를 가지도록 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