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치 제거제

Abstract

본 발명은 충치 제거제에 관한 것으로, 물에 용해되고, 의 구조를 갖는 아미노산, 의 구조를 갖는 아미노산, 의 구조를 갖는 아미노산 중에서 서로 다른 구조를 갖는 둘 혹은 셋으로 구성되고 물 1L에 대하여 각각 30-40mM의 비율로 첨가되는 아미노산과, 카르복시 메틸 셀룰로오스가 상기한 물에 대하여 1L당 부피비로 1-5% 용해된 A성분과, 상기한 A성분과 우식부위 도포직전 혼합되고 M(OX)n(X=Cl, Br이고, n=1일때 M=알칼리 금속이고, n=2일때 M=알칼리희토류금속)의 구조를 갖고 물 1L에 대하여 부피비로 0.5-4% 첨가되어 용해된 B성분으로 구성되는 충치 제거제를 제공하여, 우식 부위의 충치 제거효과가 우수한 아미노산을 제공하고, 차아염소산나트륨과 아미노산의 혼합 효율이 우수하도록 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