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면 이동 보행로봇의 마그네트 휠 어셈블리

Abstract

본 발명은 한 쌍의 대응되는 휠디스크와, 상기 한 쌍의 휠디스크 사이에 설치되는 자기장발생수단을 포함하며, 상기 자기장발생수단은, 상기 한 쌍의 휠디스크 사이에 설치되는 철심과, 상기 철심의 일측에 설치되는 영구자석 및, 상기 철심의 타측에 권취되어 전류인가시 상기 철심을 전자석화시키는 코일을 포함하여 구성됨으로써, 로봇에 적용시 상기 마그네트 휠 어셈블리에 구비된 영구자석의 자기장 형성에 의해 간편하게 부착시켜 사용하고, 로봇의 사용이 완료되어 로봇을 부착 대상물로부터 탈착시키고자 하는 경우, 전자석의 자기장 형성으로 상기 영구자석의 자기장을 감쇄시킴으로써, 상기 로봇을 벽면으로부터 간편하게 탈착시킬 수 있게 되는 벽면 이동 보행로봇의 마그네트 휠 어셈블리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