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I를 이용한 향상된 TDoA와 패턴 매칭 간의선택적 실내 측위 방법

Abstract

본 발명에 따르면, 단말기의 위치를 측위하는 방법에 있어서, (a) 다수 개의 기지국으로부터 상기 단말기로 수신된 PN파일롯신호를 분석하여 수신신호레벨이 임계값 이상인 신호를 측위대상신호로 선별하는 단계; 및 (b) 상기 측위대상신호의 개수가 3개 이상인 경우, 상기 3개 이상의 측위대상신호를 이용하여 TDoA방식을 통해 상기 단말기의 측위연산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RSSI를 이용한 향상된 TDoA와 패턴 매칭 간의 선택적 실내 측위 방법이 제공된다. 개시된 RSSI를 이용한 향상된 TDoA와 패턴 매칭 간의 선택적 실내 측위 방법에 따르면, 선별된 신호만을 사용함으로 측위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고, 임계값 이상의 신호만을 사용하므로 기존의 기술보다 낮은 시스템 복잡성을 가질 수 있으며, TDoA 방식이 적용될 수 없는 환경에서는 패턴 매칭 방식이 적용됨에 따라 제한적인 위치 측위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고 기존의 위치 측위 방식보다 안정적이고 정확한 위치 측위 결과값을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