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타제상 산화티타늄 막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아나타제상(Anatase Phase) 산화티타늄(TiO2)막의 제조방법을 제공한다. 상기 제조방법은 산화티타늄(TiO2) 나노 입자를 포함하는 슬러리를 제조하는 단계; 상기 슬러리를 건조하여 수십 마이크로미터(μm)의 산화티타늄 분말을 제조하는 단계; 모재를 전처리하는 단계; 및 플라즈마 용사(plasma spray)를 이용하여 상기 산화티타늄 분말을 상기 모재 상에 막으로 형성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