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소 수질개선을 위한 생물여과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댐이나 저수지 등 호소의 수질을 개선하기 위한 장치에 관한 것으로, 수중에 설치하여 별도의 부지가 필요치 않고, 약품을 사용하지 않아 슬러지 등이 발생되지 않으며, 구조가 간단하고 운전이 용이한 호소수질개선을 위한 생물여과장치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 집수관을 둘러싸는 형태로 장착되어 그 내부에 미생물이 부착서식하며 유기물을 분해하는 다공성(多孔性) 여재와; 다공성 여재의 형태를 유지하며 집수실과 연결되어 여재를 통과한 여과수를 집수실로 모으는 유공관(有孔管)으로 이루어지는 집수관과; 집수관의 여과수가 모이는 집수실과; 집수실 외벽에 부착된 부력실과; 집수실에 모인 여과수를 퍼내는 펌프를 포함하는 것으로, 호소 내에 직접 설치되는 호소 수질개선을 위한 생물여과장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