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진이동식 노루발 홀더장치

Abstract

본 고안은 병진이동식 노루발 홀더장치에 관련되며, 구성에 특징을 살펴보면, 봉재기(M)의 고정구(M1)상에 체결하기 위한 고정홀더(12)와, 고정홀더(12)의 저면에 설치되어 로드봉(14)의 양단을 결속하는 지지프레임(16)이 구비되는 동체프레임(10);과, 동체프레임(10)의 로드봉(14)상에 2개 이상으로 설치되어 수평이송되도록 일단에 로드공(22)이 형성되고, 저면에 노루발(S)이 장착되는 체결부(24)가 구비되는 노루발홀더(20);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이에 따라, 2개 이상의 노루발이 병진이동되면서 재봉물 및 바느질형태에 따라 선택적으로 노루발을 이용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