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 장착식 디스플레이 장치의 시력 보조 방법 및 그 두부장착식 디스플레이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두부 장착식 디스플레이 장치에 있어서, 입력되는 신호에 따라 이미지를 형성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화면을 제공하는 디스플레이부와, 상기 디스플레이부를 지지하며 사용자의 두부에 착용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지지대와, 상기 디스플레이부 또는 지지대에 장착되어, 사용자의 전방을 영상으로 촬영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카메라 모듈과, 상기 촬영된 영상의 변환 또는 상기 카메라 모듈의 촬영제어를 위한 설정정보를 저장하는 메모리와, 상기 설정정보에 의거하여 상기 카메라 모듈을 제어하거나 또는 상기 카메라 모듈에 의해 촬영된 영상을 변환하여, 상기 제어된 카메라 모듈에 의해 촬영되는 영상 또는 상기 변환된 영상을 상기 디스플레이부로 출력하는 제어부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두부 장착식 디스플레이 장치를 제공한다.본 발명에 의하면, 사용자는 자신의 시력이 변하더라도 두부 장착식 디스플레이 장치의 설정정보를 다시 설정하여 계속 사용할 수 있으며, 갑자기 잘 보이지 않는 환경(이를테면, 조명이 매우 낮음)에 처하더라도 적절한 설정정보로 변경하는 것으로 이전보다 능동적인 대처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