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양으로부터 옥신, 사이드로포어, 셀룰라아제 생산유전자를 가진 길항 미생물의 유전학적 모니터링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토양으로부터 옥신, 사이드로포어, 셀룰라아제 생산 유전자를 가진 길항 미생물을 확인할 수 있는 유전학적 모니터링 방법에 관한 것으로 토양으로부터 식물성장촉진물질인 옥신, 식물병원진균을 방제하는 사이드로포어, 식물병원성 진균의 세포벽 분해능이 있는 셀룰라아제 생산 유전자를 가진 길항 미생물을 멀티플렉스 중합연쇄반응(Polymerase Chain Reaction)을 이용하여 모니터링할 수 있는 뛰어난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