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장 기능 개선용 조성물및 이를 함유하는 기능성 건강식품

Abstract

본 발명은 마의 근경 또는 산약의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장 기능 개선용 조성물 및 이를 이용한 기능성 건강식품에 관한 것으로, 보다 구체적으로 마과 식물 및/또는 이를 건조한 산약의 추출물을 함유하는 장 기능 개선용 조성물, 이를 포함하는 기능성 건강식품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장 기능 개선용 조성물은 장 운동을 촉진하고 장내균총 불균형을 개선하여 설사 및/또는 변비를 치료 및/또는 예방하며 비만억제에 우수한 효과를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