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C 선반을 위한 공작물 자동 로딩 및 언로딩 장치

Abstract

본 고안은 CNC 선반을 위한 공작물 자동 로딩 및 언로딩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공작물의 공급 및 인출작업이 연속적으로 자동 수행될 수 있도록 X축, Y축 방향으로 형성되는 레일을 타고 이동하는 이동블록을 형성시키되, 상기 Y축 이동블록의 하측에는 공작물을 고정할 수 있는 복수 개의 고정 손잡이를 형성하게 되며, 상기 공작물은 공작물 공급부에 형성된 승강대의 상승작용으로 올려지면서 상기 고정 손잡이에 의해 선반 고정척까지 이동되고, 또한 가공 완료된 공작물은 승강대에 형성된 고정 손잡이에 의해 다시 이동되어 회전하는 컨베이어에 자동으로 올려질 수 있도록 구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