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양 직물의 제조방법

Abstract

일반적인 직기를 이용하여 컷-파일(cut-pile) 형태의 문양직물을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a) 문양 이미지를 선정하는 단계; (b) 상기 선정된 문양 이미지를 단위 셀로 분할하는 단계; (c) 상기 분할된 문양 이미지의 각 셀을 모두 연결하여 전체적으로 각 셀의 색상을 순차적으로 갖는 하나의 긴 직사를 설계하는 단계; (d) 상기 설계된 대로의 직사를 제조하는 단계; 및 (e) 상기 제조된 직사를 위사로 하여 직물로 제직함으로써 상기 선정된 문양 이미지를 갖는 문양직물을 완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