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의 경제형질과 연관성 있는 마이크로새틀라이트DNA 및 이의 분석용 프라이머 세트

Abstract

본 발명은 한우의 경제형질과 연관성 있는 마이크로새틀라이트 DNA 및 이의 분석용 프라이머 세트에 관한 것이다. 특히 본 발명은 한우의 경제형질을 나타내는 마이크로새틀라이트 DNA 부위 및 이를 검출할 수 있는 프라이머 세트를 제공하여, 한우의 성장과정 시기에 따라 정확하고 간편하게 유전적 능력을 평가할 수 있으며, 또한 우수 개체의 판별, 우수 종축의 선발 및 고급육 집단의 사양관리 선정에 유용하게 활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