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내염 치료용 분사제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구내염 치료용 분사제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필름형성 불용성 고분자 1 ∼ 15 중량%, 유효성분으로서 트리암시놀론 아세토니드 0.1 ∼1 중량% 그리고 에탄올을 포함하고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구내염 치료용 분사제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조성물을 대롱이 달린 분사제 용기에 넣어 제조하여 대롱에 의해 전체 구강이 아니라 구내염 발생부위에만 분사할 수 있게 하여 기존 트리암시놀론 아세토니드 제제에 비해 편리성 및 생체부착성을 향상시키고, 또한 구내염 발생 부위에서 탁월하게 약효 작용을 나타낼 수 있는 구내염 치료용 분사제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