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한 클로트리마졸 질 좌제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신규한 클로트리마졸 질 좌제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클로트리마졸, 폴록사머 및 프로필렌글리콜을 혼합하여 융점이 30 ∼ 36 ℃가 되도록 제조함으로서 기존좌제와 동일하게 투여후 질에서 체온에 의해 용해하여 우수한 항균 효과를 나타낼 뿐만 아니라 기존좌제의 단점인 생체점막의 심각한 손상을 유발하지 않고 유효성분 및 부형제 변경에 의한 물리화학적 성질이 변하지 않도록 하는 신규한 클로트리마졸 질 좌제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