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용도 미생물 배양기

Abstract

본 고안은 다용도 미생물 배양기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배양기 챔버 내부온도가 설정온도로 유지되면 히터는 자동으로 꺼지고, 축류형 순한팬은 계속 작동하여 강제로 순환됨은 물론, 댐퍼는 자동적으로 작동하면서 외기가 유입되는 공기 유입구를 차단하고. 또한 설정온도 이상으로 상승했을 경우 외기를 차단시킨 상기 댐퍼는 개방되는 반면, 격벽에 형성된 형상된 또 다른 댐퍼는 상부 챔버와 하부 챔버의 공기 유입구를 차단한 후, 축류형 환기팬의 작동에 의해 공기가 외부로 순환되는 특징이 있으며, 종래 배양기에 견주어 그 효과를 살펴보면, 본 고안의 다양도 배양기는 가격과 유지비면에서 보다 저렴하고 사용의 편리성을 제공함은 물론, 미생물 생장이 촉진되어 배양기간을 단축할 수 있는 효과가 있는 유용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