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 용접기술을 응용한 동 배관 파이프 맞대기 자동용접장치

Abstract

본 고안은 아크 용접기술을 응용한 동 배관 파이프 맞대기 자동 용접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배관을 맞대기 용접하기 위해서 양측으로 형성되는 두 개의 배관을 같은 속도로 회전시키는 하부지지롤러와 상기 하부지지롤러 상부에 각각 수용되는 배관은 가압실린더의 작용에 의해 하강하는 상부지지롤러에 의해 가압되므로 발생되는 슬립현상을 미연에 방지함은 물론, 부채꼴 모양의 비드 형상이 되도록 용접토치를 상하로 이동시키는 실린더 부분이 본체 중앙에 구성되는 특징이 있다.따라서, 작업성은 매우 좋으면서 용접 품질 또한 매우 균일하여지는 특징이 있으며, 자동용접으로 인하여 생산성은 매우 높으면서 부채꼴 모양의 비드 형상이 균일하여 용접 품질이 우수하여 제품 불량률을 현저히 줄일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