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량물 바란싱 장치

Abstract

본 고안은 산업현장에서 발생되는 각종 중량물을 하역 및 이동, 적재 할 수 있는 중량물 바란싱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60kg 정도의 중량물 제품을 손쉽게 핸들링 할 수 있도록 1차, 2차, 3차로 구성되는 복수의 암 구동부를 연결시킴과 아울러 상기 3차 암 구동부 끝단에는 연주 롤을 작업자가 어려움 없이 핸들링 하기 위한 지지핸들과 그립을 형성하여 상기 중량물인 연주 롤을 상하 및 전후, 좌우로 보다 손쉽게 이동시킬 수 있어 작업자의 작업 효율을 높일 수 있는 특징과 함께 작업자가 기피하는 육체적인 업무를 해소할 수 있음은 물론, 중량물의 핸들링으로 인한 어깨 견 골격 산업재해를 예방할 수 있으므로 인하여 작업 조건과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