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종 측정을 위한 측정기기

Abstract

각종 의료(醫療) 실험 등에 사용되며, 특히 실험용 쥐를 이용한 부종(浮腫) 상태의 측정 작업이 용이하고, 더욱 향상된 측정 정밀도를 얻을 수 있는 부종 측정을 위한 측정기기를 개시한다.이러한 부종 측정을 위한 측정기기는, 일정한 크기의 저장 공간을 가지는 용량계 본체와, 상기 저장 공간 내부에 일정량이 담겨지며 측정대상물의 부피를 측정하기 위한 측정용 유체와, 상기 용량계 본체의 외주면 일측에 배치되고 상기 저장 공간과 연통된 통로를 가지며 돌출 연장되는 배출관과, 상기 저장 공간내에서 상기 통로의 연결 지점 위쪽으로 담겨지는 측정용 유체를 감압력에 의해 상기 통로를 통하여 배수시키고 이 배수된 측정용 유체의 용량을 측정하기 위한 측정부재를 포함한다. 의료 실험, 부종(浮腫) 측정, 감압력, 배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