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이부프로펜 함유 젤라틴 초미세 미립구

Abstract

본 발명은, 젤라틴과 메칠셀룰로오스를 피막물질로 하여 에탄올을 함유하는 이부프로펜 함유 젤라틴 초미세 미립구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미립구는 젤라틴-메칠셀룰로오스로 피막물질로 되어 있어서 미립구의 유동성이 우수하고 강도가 강하여 기존의 빈약한 유동성 및 약한 강도를 가지고 있는 고형엘릭실제와는 달리 실제 제품으로 생산 및 유통이 가능하며, 이부프로펜이 젤라틴 초미세 미립구 안에 에탄올에 용해된 상태이기 때문에 향상된 이부프로펜의 용해도, 용출 및 생체이용율을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