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백초 추출물을 포함하는 천식 또는 알러지성 질환의 예방또는 치료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천식 또는 알러지성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삼백초(Saururus chinensis)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천식 또는 알러지성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조성물은 호산구의 유주를 억제하고, 천식과 관련된 에오탁신(eotaxin)의 유전자를 억제하며, 또한 각종 알러지 및 천식질환의 원인이 되는 리폭시게나제(5-LO, 5-lipoxygenase)의 활성을 저해하여 염증성 에이코사노이드(eicosanoid)의 생성을 방지함으로써, 천식 또는 알러지성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