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igbee MAC 계층의 재정렬 송신 버퍼 구조

Abstract

본 발명은 Zigbee에서 ATT(Address Translator Table)을 이용한 버퍼 구조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상위 계층에서 요청되어진 패킷의 순서에 상관없이 패킷을 전송할 수 있는 재정렬 버퍼 구조의 제안으로 일반적인 메모리 구조에 ATT를 두어 버퍼의 논리 주소를 물리 주소로 변환시켜주는 기능을 담당하게 함으로써 효과적인 재전송 버퍼를 구현할 수 있도록 하여 전송할 수 없는 확률이 10%일 때 일반적인 FIFD 구조에 비해 전송 효율이 5% 이상이 향상될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