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죽나무 추출물을 포함하는 천식 및 알러지 질환의 예방또는 치료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천식 또는 알러지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보다 상세하게는 본 발명의 가죽나무(Ailanthus altissima (Mill.) Swingle) 추출물은 호산구 유주인자인 에오탁신과 알러지 반응의 주된 항체인 IgE의 생성에 필수적인 인터루킨(IL)-4와 알러지 및 천식에 관여하는 인터루킨(IL)-5, 13 및 류코트리엔 C4 (LTC4) 생성을 억제하여 천식 질환의 예방 및 치료용 약학조성물 및 건강보조식품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