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트리마졸 함유 직장 좌제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간독성을 유발하지 않는 클로트리마졸 함유 직장 좌제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전체 조성물에 대하여 폴록사머 50 내지 70 중량%, 프로필렌글리콜 20 내지 40 중량%, 및 클로트리마졸 5 내지 20 중량%를 포함하는 직장 투여용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직장 투여용 조성물은 클로트리마졸 경구 투여시 야기되는 간독성을 방지하면서도 뛰어난 항암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