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서비스를 이용한 인터-도메인 간의 서비스품질 보장형 연결설정 방법 및 시스템

Abstract

본 발명은 웹 서비스를 기반으로 자율시스템(AS) 사이를 연결하여 여러 공급업체들의 장비(라우터)로 이루어진 차등서비스 지원 엠피엘에스망(DiffServ-over-MPLS network)에서 고객이 요구하는 서비스품질(QoS)을 보장해 줄 수 있는 시스템 및 방법을 개시한다. 이를 위한 본 발명의 시스템은 고객망 사이를 연결하는 전체 망이 다수의 자율시스템으로 구분되고, 각 자율시스템은 다수의 서브네트워크으로 구분되며, 각 서브네트워크은 하나의 엘리먼트관리시스템에 의해 관리되고, 각 자율망시스템은 하나의 망관리시스템에 의해 관리되는 전체 망에서, UDDI 등록 서버와, 웹서비스기술언어(WSDL)로 정의된 웹 서비스를 제공하는 웹 서버로 구성되어 모든 네트워크 시스템들의 주요 기능들을 등록하고, 요청 및 허가된 기능들을 제공하는 인터도메인 MPLS망 관리서버; 고객망을 관리하고 웹 서버에 연결되어 웹 서비스를 통해 종단 사용자로부터 시작되는 서비스품질(QoS) 보장형 서비스를 요청하는 고객망관리자; 자율시스템들에 속하는 노드들의 연결제어를 관리하는 연결제어 에이전트; 및 연결제어에이전트를 관리하고 상기 인터도메인 MPLS 망 관리서버에 WDSL을 등록하는 자원관리 및 수락제어기를 구비한다.웹서비스(Web Service), 인터도메인(inter-domain), QoS, 보장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