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엠에스에서의 실시간 모니터링을 위한 성능관리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커멘드 라인 인터페이스(CLI)를 이용하여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망관리시스템(NMS)에서의 성능관리 방법을 개시한다.본 발명의 방법은 엠피엘에스 계층(MPLS layer)의 각 관리객체(Port MO)들이 커맨드라인인터페이스를 통해 모니터링 정보를 수집하여 갱신하는 제1 단계; 사용자로부터 모니터링 요청을 수신하면, 엠피엘에스 서버(MPLS_Server)가 엠피엘에스 네트워크(MPLS_Network)로 소정 정보만을 추출하여 전달하는 제2 단계; 상기 엠피엘에스 네트워크(MPLS_Network)가 상기 엠피엘에스 서버(MPLS_Server)로부터 전달받은 소정 정보와 일치하는 라우터의 관리객체를 찾아 해당되는 라우터의 관리객체(MO)의 인터페이스들 중 모니터링을 요청받은 인터페이스 아이디와 일치하는 곳의 성능(throughput) 정보를 읽어오는 제3 단계; 및 상기 엠피엘에스 네트워크(MPLS_Network)가 읽어온 성능정보를 상기 엠피엘에스 서버(MPLS_Server)를 통해 사용자에게 전달하는 제4 단계를 구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