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픽 특성에 따른 장애 복구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서비스 품질 제공수준의 중요성과 사용자의 비용부담을 고려하여 트래픽에 따라 장애 발생시 복구능력에 차별화를 주는 트래픽 특성에 따른 장애 복구 방법을 개시한다.이러한 본 발명의 방법은, 다수의 노드들로 이루어진, 차등서비스를 지원하는 멀티프로토콜라벨스위칭(DiffServ-over-MPLS) 글로발 네트워크 환경에서의 품질보장형 망관리 방법에 있어서, 서비스수준계약(SLA)에 의한 장애 복구 옵션을 설정하고, 상기 글로발 네트워크를 노드수와 링크수를 고려하여 소정 수의 서브네트워크로 세그먼테이션화하여, 트래픽 특성에 따라 장애복구를 차등화하고, 장애검출시 전달지연을 최소화한 것이다. 그리고 서브네트워크는 소수의 노드를 중첩하여 노드장애에 대처할 수 있도록 된 것이고, 상기 장애복구옵션은 동일한 데이터를 서로 다른 경로를 통하여 전송하는 1+1 경로보호 기법과, 1:1 경로보호 방법과, 1:N, M:N 경로보호 방법이며, 상기 1:1 경로보호 방법은 스탠바이모드(stand-by mode)와 경로옵션모드(path-option mode)와 패스트 리라우트(Fast rerouote)로 이루어진다.트래픽(Traffic), 장애복구, 전달지연, 세그먼테이션, 노드중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