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광 다이오드 및 그 제조 방법

발광 다이오드 및 그 제조 방법이 제공된다. 기판 상에 제 1 반도체층, 활성층 및 제 2 반도체층이 차례로 적층된 발광 구조체를 제공하고, 발광 구조체 상에 투명 전극층을 제공하고, 투명 전극층 상에 오믹 전극을 제공한다. 투명 전극층 및 오믹 전극을 관통하여 상기 제 2 반도체층과 쇼트키 접합을 하는 쇼트키 전극을 제공한다. 오믹 전극은 쇼트키 전극을 둘러싸고, 오믹 전극과 쇼트키 전극 사이에 이격된 공간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