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유도 자기 박막 센서를 이용한 복합형 비파괴 검사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하이브리드 유도 자기 박막 센서를 이용한 복합형 비파괴 검사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여기 코일에 교류 자기장을 인가하여 피검체에 유도 자속을 유도함과 동시에 영구자석을 이용하여 피검체를 자화시켜 상기 피검체에 유도된 자속의 변화와 누설 자속을 박막 센서내 센서 코어에 권선되어 있는 코일부로 검출함으로써, 피검체내 포함된 결함의 크기를 정량적으로 검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문적인 조작이 필요 없이 간단한 조작으로 결함을 탐지할 수 있고, 한 번의 측정으로 피검체의 표면, 이면, 내부 및 외부의 결함을 모두 탐지할 수 있으며, 피검체의 재질이 자성체이든 비자성체이든 상관없이 모두 탐상이 가능한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