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경 나사못의 헤드결합구조 (Head coupling tool of redicle screw)

Abstract

본 발명은 척추경나사못의 헤드결합구조에 관한 것으로, 더욱 구체적으로는 척추경나사못의 헤드결합홈에 연결로드를 끼운다음 이를 고정하는 결합구를 압지하고 턴버클(turn buckle) 형태로 90도 회전하여 결합할수 있게 한 구성으로 별도의 유도기구없이 결합구로 결합홈에 끼워진 로드를 용이하게 결합할수 있으며 내부에서 역학적으로 양측지지부를 밀착시킬수 있게 하여 결합구의 결합력을 증가시켜 견고하게 로드를 결합할수 있도록한 것이다.즉, 척추경나사못(10)의 상향 개구부(12)로 된 헤드결합홈(11)에 로드(20)를 끼워 결합구(16)로 고정하는 것에 있어서, 상기 헤드결합홈(11)의 개구부(12) 양측에 받침턱(14)과 걸림홈(15)을 내면에 형성한 지지벽(13)을 구성하며 결합구(16)는 하부 외주연에 양단 걸림편(17)을 형성하여 걸림홈(15)에 끼워지게 하고 결합구(16)중심부에 수직으로 관통된 중공나사부(18)를 형성하여 그 중공나사부(18)에 고정나사봉(19)을 나사결합하여 로드를 고정할수 있도록한 척추경나사못의 헤드결합구조이다.척추경나사못, 로드, 결합구, 개구부, 고정나사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