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정형 엘이디 전조등 방열장치 및 그 구동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LED 광원모듈의 하면을 접촉 지지하며, 전조등케이스의 개구된 장착구를 밀폐하도록 전조등케이스의 하부에 고정되어 LED 광원모듈에서 발생된 열을 전달받는 히트베이스; 이러한 히트베이스의 하부에 설치되어 히트베이스로부터 전달받은 열을 방출하는 히트싱크; 차량의 전방을 향하여 개구된 제1개구부가 형성되고, 히트싱크를 이격되게 둘러싸도록 히트베이스에 고정되어 제1개구부와 연통하고 히트싱크와 접하면서 공기가 유동할 수 있는 방열유로를 형성하며, 이러한 방열유로와 연통하고 전조등케이스(20)의 외부로 개구(開口)된 제2개구부가 형성된 방열하우징; 방열유로에 선택적으로 송풍하기 위한 블로어; 이러한 블로어를 구동하기 위한 구동모터; 및 이러한 구동모터의 구동을 제어하는 구동제어유닛을 구비하는 고정형 엘이디 전조등 방열장치 및 그 구동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른 고정형 엘이디 전조등 방열장치 및 그 구동방법에 의하면, 차량의 정지시에만 블로어를 이용하여 강제로 공기를 공급하고, 차량의 주행시에는 자연스럽게 유입되는 공기에 의하여 자연 대류방식에 의해 LED 광원모듈로부터 발생하는 열을 방출시킴으로써, 구동모터의 전력소모를 최소화하면서도 효율적으로 LED 광원모듈의 방열효과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