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가 포함된 영상 정보 송수신 장치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데이터가 포함된 영상 정보를 송수신하는 장치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보다 구체적으로, 화면으로 송출되는 영상 프레임 정보 중 일부 영상 프레임 정보 내 별도의 데이터 정보를 추가하여 송신하고, 상기 방법에 의해 송신된 영상 정보를 수신하여 상기 데이터 정보를 추출하는 데이터가 포함된 영상 정보를 송수신하는 장치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