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산 안테나 시스템의 부반송파간 간섭 제거 방법 및 이를 수행하는 장치

Abstract

분산 안테나 시스템의 부반송파간 간섭 제거 방법 및 이를 수행하는 장치가 개시된다. 수신 장치에서 수행되는 간섭 제거 방법은, 제1 송신 안테나 및 제2 송신 안테나로부터 수신한 수신 신호에 대해 고속 푸리에 변환을 실행하여 제1 신호 및 제2 신호를 생성하고, 생성된 제1 신호 및 제2 신호를 컴바이닝하여 제1 심볼들을 획득한 후, 제1 심볼들에 기초하여 제1 간섭 신호 및 제2 간섭 신호를 생성하고, 제1 신호로부터 제1 간섭 신호를 제거하고 제2 신호로부터 제2 간섭 신호를 각각 제거하여 제3 신호 및 제4 신호를 생성한 후, 제3 신호 및 제4 신호를 컴바이닝하여 제2 심볼들을 획득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따라서, 주파수 선택적 페이딩 채널 환경에서 부반송파간 간섭 제거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