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하이드로나프토[1,2-b] 퓨란 유도체의 효율적 합성

Abstract

본 발명은, 디하이드로나프토[1,2-b]퓨란의 유도체 및 그 합성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다양한 생리활성을 나타내는 여러종류의 디하이드로나프토[1,2-b]퓨란의 유도체를 높은 수율의 원 팟 공정을 통하여 합성할 수 있다. 또한 합성된 디하이드로나프토[1,2-b]퓨란을 키스텝으로 이용하여 용이하게 2단계로 퓨로몰루긴(furumollugin)의 합성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