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장장치의 부분행렬을 이용한 전치행렬 알고리즘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부분행렬을 전치단위로 이용하여 전치 알고리즘에 적용시키는 알고리즘을 발전시켜, 메모리 활용도 향상과 메모리의 크기에 종속적이지 않고 읽기와 쓰기 명령의 횟수를 최적화하여 전치의 성능을 향상시키도록 한 저장장치의 부분행렬을 이용한 전치행렬 알고리즘 방법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종래의 알고리즘에서 하나의 행 또는 열을 나누어 전치하는 알고리즘이 메모리의 크기에 따라 불가능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는 것에 반해 부분행렬로 나누어 전치하는 알고리즘은 메모리의 크기에 맞게 부분행렬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메모리의 크기에 종속적이지 않으며, 또한 HDD와 NAND 플래시와 같이 읽기와 쓰기 지우기를 하는 단위가 지정되어 있는 경우에 대해서도 행 또는 열을 단위로 해서 전치하는 알고리즘에 비하여 부분행렬의 크기를 조절하여 가장 적절한 크기로 나누어 최대한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